한국에선 뚜벅이 생활을 하는 관계로 대부분의 여행은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인천에서 안면도 가는 방법은 우선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여 인천 종합 버스터미널로 이동하여 고속 버스를 이용해 태안 시외 버스까지 이동해야 한다. 나의 경우 오전 9:20분 버스를 타고 출발을 하여 약 1:50분의 시간이 소요되어 태안에 도착하였다. 교통 상황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이동하는것을 권장한다.

인천 태안 버스 스케줄
인천 종합 터미널에서 태안 시외버스 스케줄

인천 태안 버스표
인천 종합 터미널에서 태안까지 가는 버스표 (8,900원)

태안 시외 버스터미널에서 다시 좌석버스나 시외버스를 이용해 안면도로 이동을 해야 한다. 이동장소는 안면도 버스 터미널이나 꽃지 해수욕장으로 이동할수 있다. 나의 경우 꽃지 해수욕장에서 가까운 리솜 스파케슬에 머무는 관계로 꽃지까지 가는 버스 티켓을 구입했다. 이동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이다.

태안 안면도 버스 스케줄
태안에서 안면도나 꽃지 해수욕장으로 가는 버스 스케줄

태안 암면도 버스표

안면도 꽃지 버스표
태안에서 안면도나 꽃지 해수욕장으로 가는 버스표 (2,700원 또는 3,800원)

안면도에는 여러가지 놀거리와 먹거리가 있지만 특해 꽃지 해수욕장에서 ATV 를 빌려타고 안면도를 구경할수 있고 가까운 방포항으로 가면 먹거리 또한 즐비하다. 안면도는 작은 섬으로 내가 비수기에 이동하여 그런지는 모르지만 약 1박2일의 일정으로 구경을 하고 온다면 추천할 만한 여행지 이다.

꽃지 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

안면도에서 인천으로 돌아 오는 방법은 갔던 노선을 반대로 타고 돌아 오면 된다. 나의 경우 꽃지 해수용장에서 출발하여 태안 버스 터미널을 거쳐 인천으로 돌아 왔다. 버스 스케줄은 다음과 같다.


꽃지 해수욕장에서 태안까지 가는 좌석버스 스케줄


안면도 버스 터미널


태안에서 인천으로 가는 시외버스 스케줄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에서 2:30분 버스를 타고 태안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 되었지만 태안에서 인천까지는 3:50분 출발하여 약 3:30분의 시간이 소요 되어 7시가 넘은 시간에 도착했다. 아무래도 평일 퇴근시간과 맞물려 오래 걸린것 같다. 시간을 잘 조정하고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움직인다면 안면도에서 즐거운 1박2일의 일정을 가질수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