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에서 인천은 직통 버스도 없고 KTX 나 기차를 탈만한 역도 다소 먼거리에 있기 때문에 크데 2가지 방법을 고려해 볼수 있다.

(1) 거제에서 출발할수 있는 장승포,옥포 또는 고현역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로 진주까지 이동해서 진주에서 인천 터미널까지 고속 버스를 이용할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것은 진주에는 2개의 버스 터미널이 있고 거제에서 출발한 버스는 진주 시외 버스터미널에 도착하고 그곳에는 하루에 고작 2개의 인천행 버스가 있다는 것이다. 만약 시간대을 맞지 않는다면 진주 고속 터미널까지 이동하면 더 많은 시간대의 인천행 버스를 이용할수 있다.

인천발 진부발 버스 스캐줄

진주 시외버스 터미널

(참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가브싯걸이란 블로그에 거제->인삼랜드(상), 인삼랜드(상)->인천 종합 터미널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 방법도 한번 이용해 봐야 겠다.

(2) 거제에서 부산까지 버스로 이동하고 부산역에서 KTX 로 광명역까지 이동하여 다시 지하철이나 버스로 인천으로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거제 장승포, 옥포또는 고현역에서 부산 하단역까지 시내 버스 2000번으로 이동하거나 시외버스로 부산 서부 버스터미널까지 이동할수 있다. 부선 하단역이나 서부버스터미널에서 다시 부산역까지 가야하는 고충뿐만 아니라 가차가 광명역까지 가기 때문에 광명에서 인천까지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버스나 기차를 여러번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도 많이 들뿐더러 시간도 많이 걸려 위에 옵션(1) 거제->진주, 진주->인천 시외 버스를 이용하는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