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살기좋은점

지난편에 미국이 한국보다 살기 좋은점을 말씀드렸는데 오늘은 한국이 미국에 비해 살기좋은점을 정리해 보려한다. 사람사는곳은 어디에나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지만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면 어디에 살던 좋은경험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 내 개인의 경우 14세때 미국에 이민와서 40년간 미국에 살고있고 한국에는 초, 중학교 시절과 30대 초반에 (96년~98년) 2년 파견근무한 경험과 최근 6년간 매년 약 2~3개월을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경험을 토대로 정리한다. 한국에선 뚜벅이 생활을 하고 있고 컴퓨터 관련 개인 사업을 하고 있는터라 사는곳과 관계없이 한국에서도 일정량의 업무는 보고있다.

[..]

미국이 살기좋은점

미국이나 한국이나 모두 사람사는곳이고 어느곳에 살던 장점과 단점이 존재한다. 2021년 대한민국은 세계 10위권 선진국가이고 시민의식도 선진국답게 어느나라와 비교해도 굴리지 않는 살기좋은 나라이다. 오늘 포스팅은 미국이 상대적으로 한국과 비교해서 살기 좋은점만 정리한것이고 다음포스팅은 한국이 미국보다 좋은점을 정리할 계획이다. 미국의 장점만을 추린것이고 한국보다 좋으니 이민을 가라는 아니라는것을 조심스럽게 말씀드린다. 특히, 요즘 아시안 증오범죄가 기승을 부리는 현재 미국이 한국보다 살기 좋은지는 다시한번 생각해 볼일이다.

[..]

뮤추얼펀드 인덱스펀드와 이티에프

주식시장에 장기간 투자를 할경우 연평균 약 10%의 이익을 얻는다. 개인적인 투자 성향에 따라 하이텍주식이나 배당주식 또는 안전을 요하는 주식에 투자를 한다. 주식시장이 호황을 누릴경우 큰 이익을 얻을수도 있지만 베어마켓 (Bear Market)의 경우 손실을 입을수도 있다. 투자액이 적을 경우 여러개의 주식을 구입하기가 어려울뿐더러 투자액이 많더라도 여러개의 종목을 공부하고 투자를 결정하는데는 번거로울 뿐더러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장기 투자자라면 매6개월이나 1년마다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재평가하고 원하는 종목으로 갈아탈수 있지만 개인투자자가 기관투자자보다 좋은 이익을 내기에는 어려운점이 많다.

[..]

은퇴이민 파나마

은퇴나이가 되면 가진 재산과 은퇴연금을 계산하고 편안한 은퇴생활을 꿈꾼다. 평생 일을 열심히 하고 많은 재산을 축적해 놓았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사업실패와 조기은퇴등으로 인해 많은 은퇴자들이 조금 부족한 상태로 은퇴를 계획하기도 한다. 매년 물가는 오르고 생계비도 높아지며 질병과의 싸움으로 의료비용도 은퇴와 함께 늘어간다. 따라서, 많은 은퇴자또는 은퇴를 계획하는 분들이 생계비가 낮은 국가로 은퇴이민을 계획한다.

[..]

미국주식 거래 증권사 위불

위불 (Webull)은 2017년에 설립된 중국계 회사로 로빈후드와 함께 밀레니얼과 젊은층에 획기적인 인기를 얻은 증권사이다. 증권계설과 함계 2개의 주식을 무료로 제공하면 모빌앱과 데스크탑 사용도 편리하게 만들어 주식을 처음시작하거나 소액투자자들에게 용이한 플랫폼이다. 로빈후드에 비해 안정적이고 최근 IRA 어카운트와 옵션트레이딩과 함께 가상화폐까지 거래가 가능해 밀레니얼 세대가 이용하기 편리하다 하겠다.

[..]

사진공유 위치추적 조심하세요

우리는 흔히 인트타그램, 핀트레스트, 페이스북을 비롯해 많은 소셜미디어에 사진을 공유한다. 또한, 사진을 카카오톡, 라인, 페북메신저를 통해 친구나 지인 또는 고객에게 전달한다. 하지만, 우리가 전달하는 디지털 사진속에는 사진외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진이 찍혔는지 "메타데타" (Metadata)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디지털 사진속에는 장소에 대한 자료외에 언제 찍었는지 어떤카메라로 어떠한 빛상황에서 찍었는지도 저장한다. 사진기술이 처음개발되었을때는 사진사가 직접 렌즈와 셔틀속도, 빛의 양과 ISO 정보를 수기로 메모했다. 지금은 과학의 기술로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이 이러한 복잡한 정보를 자동으로 기록해 준다.

[..]

해열제와 소염제 항생제 언제쓰나?

바이러스 감염은 곰팡이나 박테리아보다 작고 계속 번식하기 위해 살아있는 세포에 침투해야 하는 전염성 미생물이다. 바이러스 감염은 주로 코나 (흡입) 기도를 (삼킴)과 성행위나 수혈등을 통해 감염이 되고 감기와 독감, 인플루엔자, 폐렴과 코로나 바이러스등이 있다. 바이러스는 특별한 치료제가 없지만 항바이러스제를 (예, 감기약) 이용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이 있다. 따라서, 바이러스 치료는 우리몸의 면역체계가 바이러스 감염과 싸워 이겨내는것을 말한다. 예를들어 우리가 감기가 걸려 먹는 감기약은 바이러스 치료제가 아니라 기침, 콧물, 고열및 통증을 완화시키는 약물로서 해열제, 진통제, 소염제등이 있다.

[..]

코로나19 백신카드 간직하세요

미국에서 2020년 3월말 현재 코로나19 백신 1차접종을 마친사람을 26% 그리고 2차접종을 마친 사람은 약14%에 해당된다. 세계 여러나라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여행허가 조건으로 준비하고 있는가운데 미국에서는 개인보호 정책으로 인해 개인의 백신접종기록을 중앙데이타 베이스에 저장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종이에 적어준 백신카드가 전부이다.

[..]

코로나19 백신비교및 자주하는 질문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세계 여러나라에서 백신을 개발하여 마지막단계를 마치고 지난 2020년 12월부터 접종이 시작되었다. 백신개발이 평균 약10년정도 걸린다는데 초비상으로 약1년만에 개발된 백신을 믿지 않고 접종을 피하려는 분들도 계시지만 어느정도 안정성은 보장이 되어 모든국가에서 적극적인 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아직 누구도 장기적인 부작용을 알수 없지만 코로나19 백신과 비슷한 독감백신을 그동안 개발접종해온 경험으로 큰부작용은 없을걸로 예측한다.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을경우 입원이나 사망까지 갈수 있는 코로나19를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하고 심각한 입원이나 사망을 피할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면 접종을 하는것이 옳다고 본다. 접종가능한 백신은 약10여종이지만 한국과 미국에서 접종하는 몇종에 대해서만 비교하려고 한다.

[..]

미국 음식 배달앱

음식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크게 (1) 배달업과 (2) 중개업이 필요하다. 한국의 경우 90년대만 해도 많은 식당들이 자체적인 배달서비스를 제공했고 주문은 전화로 받았다. 이것이 발전하여 중개업체가 만들어졌고 한국에선 배달의 민족, 요기요와 크팡이츠가 3파전으로 구도를 달리고 있다.>/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