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육

대부분의 한인이 미국이나 타국에 이민을 결정할때는 본인이나 자녀의 교육이 큰 결정 요소가 되곤 한다. 자녀를 좋은 대학에 보내려면 초등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때 필요한 준비과정을 습득하고 또한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경험이나 예능, 언어, 스포츠 등등 다방면에 재능을 보여주어야 한다. 

저희 순대 사이트에서는 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를 통해 자녀교육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


자녀 학자금 529플랜

미국 대학의 평균 학비와 기숙사비를 포함하면 공립대의 경우 $25,000 (In-State, 같은주), $40,900 (Out-of-State, 타주) 그리고 사립대의 경우 $50,000을 초과한다. 또한, 대학 등록금은 매년 가파르게 오르고 있고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나중에 큰 부담을 가질수 있다. 매년 평균 3만불의 대학 학자금을 가정하면 1명의 자녀를 4년제 대학을 졸업시키려면 12만불이란 금액이 필요하다. 결혼을 하고 자녀가 생기면 대학 학자금을 준비해야 하고 아이를 둘이나 셋을 낳는다면 학자금의 부담은 크게 늘어난다. 따라서, 현재의 부부 경제 상황과 자녀가 대학을 입학할때쯤의 경제력을 계산해서 적당한 금액의 학자금을 매년 저축하는것이 도움이 될것이다. 학자금을 미리 저축하는 취지는 세금 공제해택을 받아 저축한 금액의 수익을 극대화 하는것이다. 자녀의 학자금 플랜은 크게 529플랜과 커벌델 (Coverdell Plan, CESA)플랜이 있고 2개 모두 세금해택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