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란 무엇인가?

당뇨는 쉽게 말하면 당(설탕)이 뇨(소변)에 석여 나오는 병으로 정상적인 상태에선 섭취한 음식이 당으로 분해되어 몸의 세포로 전달되어야 하지만 인셜린(Insulin)이 부족하거나 인셜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당이 세포로 가지못하고 혈액에 섞여 있다가 소변으로 배출되는 병이라 하겠다. 우리가 섭취한 탄수화물 (Carbohydrate)이 당으로 변해 세포로 전달되고 그안에 미토 콘드리아를 (Mitochondria) 통해 에너지로 변화하지만 당료병에 걸리게 되면 당이 세포로 전달되지 못해 에너지를 만들지 못해 기운이 없고 피로감을 느끼며 음식를 섭취했는데도 불구하고 허기를 느낀다.

섭취한 음식이 당으로 분해되어 세포로 전달하려면 췌장에서 인셜린(Insulin)을 생산해내 세포로 전달해야 한다. 당뇨란 췌장에서 생산해 내는 인셜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몸세포에 제대로 에너지를 공급하지 못하고 혈중에 포도당이 높아지는 질환을 말한다. 췌장에서 만들어낸 인셜린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를 조절하지만 인셜린이 제대로 역활을 하지 못함으로 일어나는 질환이다.

[..]

미국에서 저소득층 노인 아파트 입주 신청방법

저소득층 공공주택 프로그램은 연방정부가 기금을 지원하고 운영은 주정부에서 하는 주택보조 정책으로 노인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가정과 장애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지역별로 대기자가 짧게는 1-3년, 길게는 5-10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

[..]

골프 매너와 에티켓

골프는 넓은 그린에서 자연은 만킥하며 동반한 구룹과 함께 18홀 라운드를 돌며 힐링 하는 시간이다. 약 4시간의 동반 라운딩을 끝내면 함께한 사람들의 성격을 파악할수 있다. 골프는 신사의 스포츠라고 하지만 많은이 들이 골프 매너와 에티켓을 지키지 못해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간혹 있다. 특히, 내기 골프를 하게되면 승부에 연연하여 지켜야 할 매너를 잊고 본인의 소코어를 줄이기 위해 타 구룹이나 동반자에게 실수를 범하게 된다. 본인의 스코어도 중요하지만 골프 매너와 에티켓을 지켜 동반자로 하여금 다음에 또 같이 치고 싶어하는 사람으로 남기를 바라면서 골퍼가 알아야 할 에티켓을 소개한다.

[..]

헬스 세이빙스 어카운트 (HSA)란 무엇인가?

헬스 세이빙스 어카운트 (HSA)는 미국 연방정부에서 제공하는 의료 저축프로그램으로 HSA-Qualified High Deductible Health Plan (HDHP) 가입자에게만 제공되는 세제 해텍으로 소득공제와 투자수익 공제를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디덕티블이 높은 보험은 해당 액수를 채우기 전에는 보험에서 전혀 해택을 볼수 없으므로 HSA 플랜을 이용해 디덕티블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금없이 사용하는것이 첫번째 목적이다. 건강하고 젊은 개인이나 가족이라면 HSA 를 일종의 보험이라 생각하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저축하고 사용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투자의 목적으로 이용하면 된다.

[..]

해외 백신 접종자 국내 전산등록

대한민국 국민이고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다면 해외에서 받은 예방접종을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헤 전산처리 할수 있다. 미국에서 백신 접종을 받았다면 미국 CDC 에서 발급한 백신카드를 이용하면 전산처리 할수 있다. 다만, 전산처리는 주민등록증 소지자에 한하고 거소증이나 기타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는 할수 없다.

[..]

한국에서 해외 출국시 코로나19 PCR 진단서

최근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따라 한국에서 외국을 방문하려면 PCR 진단서를 받아야 한다. 재외동포가 한국을 방문하고 미국으로 귀국할경우 PCR 진단서를 출발전 72시간이내에 검사 하여 제출하여야 비행기에 탑승할수 있다. 미국에서 원하는 진단서는 코로나19 검사를 출발시점 72시간 이내에 해야 한다. 미국에서 한국행은 검사기관에 따라 1-3일 걸리는 관계로 검사 결과를 출발시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에 받으면 된다.

[..]

해외 백신완료시 한국 직계가족 방문 자가격리 면제

지난달 5월5일부터 국내에서 예방접종을 완료한 후 2주가 지난 내/외국인이 해외로 출국했다가 입국하는 경우 격리를 면제해 주고 있었으나 재외국민이나 유학생 등이 해외에서 예방접종을 받고 입국할 때는 격리면제 혜택이 적용되지 않았지만 6월13일 질병관리청에서 한국 방문시 격리면제를 받을수 있는 자격조건을 발표했다. 격리면제는 7월1일부터 실행하며 외국에서 백신접종을 완료한 분들중 면제허가를 신청해 승인을 받은자에 제한된다.

가족방문 목적으로 한국 방문시 격리면제 조건은 다음과 같다. 학술이나 인도적인 목적으로 방문시에도 격리면제 가능하며 가족관계 증명은 필요없다.

[..]

자녀 학자금 529플랜

미국 대학의 평균 학비와 기숙사비를 포함하면 공립대의 경우 $25,000 (In-State, 같은주), $40,900 (Out-of-State, 타주) 그리고 사립대의 경우 $50,000을 초과한다. 또한, 대학 등록금은 매년 가파르게 오르고 있고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나중에 큰 부담을 가질수 있다. 매년 평균 3만불의 대학 학자금을 가정하면 1명의 자녀를 4년제 대학을 졸업시키려면 12만불이란 금액이 필요하다. 결혼을 하고 자녀가 생기면 대학 학자금을 준비해야 하고 아이를 둘이나 셋을 낳는다면 학자금의 부담은 크게 늘어난다. 따라서, 현재의 부부 경제 상황과 자녀가 대학을 입학할때쯤의 경제력을 계산해서 적당한 금액의 학자금을 매년 저축하는것이 도움이 될것이다. 학자금을 미리 저축하는 취지는 세금 공제해택을 받아 저축한 금액의 수익을 극대화 하는것이다. 자녀의 학자금 플랜은 크게 529플랜과 커벌델 (Coverdell Plan, CESA)플랜이 있고 2개 모두 세금해택이 있다.

[..]

블루투스 분실물 추적장치 비교

최근 애플에서 에어태그를 출시함으로서 분실물 추적장치 시장은 크게 3파전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분실물 추적장치는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GPS 추적장치와 달리 매달 데이타 서비스 플랜을 구입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내 전화기와 거리가 멀어졌을 경우 다른 사용자의 블루투스와 그들의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위치 추적이 되므로 가까운 곳에 누군가가 같은기종의 기기를 이용해야 가능하다. 분실물 추적장치를 최초 개발한 타일 (Tile)을 비롯해 여러 브랜드가 추적장치를 만들지만 거리와 관계없이 추적이 가능한 브랜드는 크게 타일사의 타일 (Tile)과 삼성의 스마트 태그 (Smart Tag)와 애플에서 출시한 에어태그 (Air Tag)가 있다. 타일은 2014년도에 출시되어 분실물 추적시장을 장악하고 있었지만 최근 삼성의 스마트 태그와 애플의 에어 태그가 출시됨으로서 시장이 크게 바뀔 분위기이다.

[..]

보험이 왜 필요한가?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교통사고를 당할수 있고 건강이 나빠져 질병에 고생할수도 있고 또한 큰 사고를 당해 목숨을 잃을수도 있다. 내가 사고를 당해 목숨을 잃었을때 내 부양가족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수 있도록 가입하는것이 생명보험 (Life Insurance)이고 사고나 질병이 생겨 경제생활을 할수 없을때 도움을 받을수 있는것이 장애 보험(Disability Insurance)이다. 건강보험은 가족이 병이 생겼을때 치료비를 도움받기 위해 드는 보험이고 연금보험 (Annunity)은 은퇴후 노후연금을 받을수 있도록 가입해두는 보험이다. 보험은 뜻밖의 위험에 처했을때 경제적인 불행에서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가입하는 금융상품 으로 만약에 생길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