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대중 교통

//인천 송도 대중 교통

인천 송도 대중 교통

인천 송도에서 이용할수 있는 대중교통으론 우선 (1) 지하철, (2) 인천/광역 버스, 그리고 (3) 송도 환승센터를 이용한 시외버스를 들수 있다. 인천 송도에서 강남권 이동은 지하철보다 버스가 좀 빠른 편이고 남부 지역으로 이동을 하려면 KTX 를 이용해야 하는데 광명역까지 가는데 적어도 1시간 이상 소요되는 관계로 송도 환승센터를 고려해 보는것도 추천할만 하다.

인천 송도에서 인천 공항 가는법

인천송도에서 인천국제 공항에 가는 방법은 크게 공항버스 (칼 리머진, 이 버스), 시내버스 (303), 지하철과 택시의 방법이 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할 경우 송도에서 인천공항까지 지하철을 이용하면 돌아가야 하므로 버스를 이용하는것이 시간절약을 할수 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5500원의 톨비를 포함해서 약 3만원의 택시요금이 발생한다 . 버스 정보를 원할 경우 인천 공항에서 제공하는 버스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1. 칼 리무진 버스 (KAL Limousine) (송도->2터미널: 40분, 송도->1터미널: 1시간)
2. eBus e6100 (송도->1터미널: 40분)
3. 인천 시내버스 (303 또는 303-1 버스) (송도->1터미널: 50분, 송도 ->2터미널 1시간 10분)
4. 지하철 – 인천 1호선 종점, 계양역에서 내려 공항철도 인천공항 방면으로 갈아타면 된다. (송도->1터미널: 1시간 30분, 송도->2터미널: 1시간 40분)

인천 송도에서 시외로 가는법

1. 시외버스: 현재 인천발 KTX 는 2021년도까지 준공을 계획하고 있지만 현재로서 충청, 경남 도는 호남으로 이동하려면 가까운 KTX 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1-2시간 소요), 또한 가려고 하는 충청, 경남과 호남쪽 반대편으로 이동을 하여 다시 내려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따라서, 인천에서 시외로 이동할 경우 송도 환승센터를 이용해 시외 버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요금으로 이동할수 있다.

2. KTX: 인천 송도에서 광명역까지 가서 KTX 로 이동:

인천 송도에서 현재 제일 가까운 KTX 역은 광명역이다. 송도에서 광명역까지 가려면 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하면된다. 버스로 이동할 경우 송도 투머로우시티에서 출발 하는 3002(광명) 을 이용할 경우 광명역까지 1시간20분 또는 원인제 역에서 출발하는 6790 을 이용하면 광명역까지 40분 가량 소요된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30분정도 소요되지만 약 3만원의 택시비가 발생한다.

시내 버스

버스 요금은 가는 거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현금도 사용할수 있지만 경유지가 있다면 교통카드를 쓰는것이 바람직하다.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때 30분이내에 환승을 하게 되면 요금을 절약할수 있기 때문이다. 나와 같은 외국인은 가는 방향과 경유지를 잘 모르기 때문에 전광판을 이용하여 원하는 버스가 언제 오는지 어디를 거쳐 가는지 쉽게 알수 있다.

버스 운전사는 시간에 맞추어 버스를 운행해야 하기때문에 타고 내릴때 잘 모른다고 시간을 지체 하면 불친절할수 있으므로 교통카드를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다. 시내 버스는 문이 2개 시외 버스는 대부분 문이 1개 있다. 문이 2개일 경우 앞부분이 입구이고 뒷부분에 있는 문이 출구이다. 1개일 경우에는 앞에 위치한 문을 출입구로 사용한다. 2개의 문이 달린 버스에서는 꼭 앞문을 이용해 타고 뒷쪽을 이용해 내리는것이 에키켓이다.

인천 송도에서 서울까지 가는 버스는 4개가 있고 지하철을 타는것보다는 약간 빠를수 있다. 버스 번호는 # M6405, M6635, M6636 과 M6724 이다.

시외 버스

인천 송도내에 투모로우시티 바로 앞에 송도 환승센터가 위치해 있다. 2018년 하반기 부터는 토모로우시티 내에 정류장을 옮길 예정이다. 인천공항에서 부터 출발하여 지방으로 가는 경유 노선으로 인천 터미널까지 가지 않고도 시외 버스를 탈수 있다. 인천 터미널과는 달리 경유 노선이기 때문에 늦어도 버스가 오기 5분전에는 도착하여 버스를 기다려야 한다. 인천 터미널과는 달리 버스가 손님을 기다려주기 않고 있는 손님만 바로 태우고 바로 출발하기 때문이다. 현재 인천발 KTX 는 2021년도 까지 개통되지 않는 관계로 가까운 광명역까지 가는데만도 약 1시간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시외버스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다.

지하철

송도에는 인천 1호선이 유일한 지하철 노선이다. 지루함을 덜어주기 위해 지하철역에 조그만 도서관이 있으니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법하다.

  

KTX 광역전철

2021년도에 완성을 예정한 KTX 송도선은 부산과 서울을 연결해줄 광역 전철이다. 송도에선 부산이나 서울을 가는 직행 노선이 없으므로 KTX 가 완공이 된다면 편리한 대중 교통이 될것이다.

  

GTX 광역전철

송도에서 출발해 마석까지 묶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 B노선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에 선정되어 현재 사업 선정을 기대 하고 있다. 만약 사업선정이 되어 추진을 한다면 2025년도 완공 예정을 하고 있어 실현된다면 인천 송도의 대중교통을 한폭 업그레이드 시킬 전망이다. 아직 사업 선정을 기다리고 있고 송도내 어느역이 GTX-B 종착역이 될지는 모르지만 테크노 파크역과 인천대 입구역이 거론 된다고 한다.

대중 자전거

무료 자전거 대여: 송도 1공구에 위치한 G-Tower 에 가서 1충에 위치한 민원실에 찾아가 직원을 통해 4시간까지 자전거를 무료로 대야 할수 있다. 물론 신분증또는 외국인일경우 여권을 보어야 하고 대여 시간은 주중에만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대여를 할수 없다.

유료 자전거 대여: 저녁시간이나 주말또는 공휴일에는 무료 자전거 대여를 이용할수 없기 때문에 유료 대여를 할수 있다. 송도내에 자전거를 대여 해주는곳은 여러곳으로 커낼워크에 위치한 원터스프링에서 전기 자전거(T-Bike) 또는 세그웨이 (Segway) 를 빌릴수 있다. 또한 해돗이공원에서도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OBike 라는 노랑 자전거를 쉽게 이용할수 있다. OBike 라는 앱을 다운받아 QR 코드를 스캔하고 요금을 낸후 사용하면 된다.

   

도움말

교통 카드:  교통카드는 한국에서 버스나, 택시 또는 지하철을 이용할때 돈대신 사용하는 카드이다. 대중카드는 돈은 재 충전할수 있는 카드로 일반 편의점 CU, GS25 또는 7-Eleven 에서 충전할수 있다.

지하철역에 배치되어 있는 노랑색 지페 교환기는 지폐를 바꾸어 주는 기계이다. 카드 키아스크를 1만원권 이상을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5만원권이라면 지폐 교환기를 이용해 1만원권으로 바꾸어 사용해야 한다.

지하철 역에서 아래와 같은 키아스크를 이용해 일회용 지하철 티켓이나 교통카드를 재충전해서 쓸수 있다.

일회용 티켓을 구입해 지하철을 탈 경우 티켓 가격에 500원의 보증금이 추가로 포함 되어 있다. 1회용 티켓을 사용한후에는 보증금 환급기을 이용해 500원을 환불 받을수 있다. 많은 외국인들이 이를 몰라 사용한 카드를 버리는경우가 종종있는데 잊지말고 꼭 환불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

By | 2018-06-27T21:58:48+00:00 1월 10th, 2018|대중교통|0 Comments

About the Author:

Leave A Comment